고객지원
  1. NEWS
  2. 유니이브이, 유니차저 전기차충전기 제조물 배상책임보험 가입 완료

  3. 2023-04-26

유니이브이(대표 신홍범)가 자사 전기차 충전기 제품인 유니차저의 모든 제품에 대해 제조물 배상책임보험 가입을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된 유니차저 전기차충전기는 과금 콘센트형 2종과 완속 충전기 3종 등으로 보상한도는 대인 대물사고 일괄 10억원으로 업계 최고수준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전기차 충전시설 주변의 전기차 화재 발생 등 안전 사고 발생건수가 증가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전기차 충전 시설 사업자는 의무가입이 아닌 자발적 가입에 의존하는 상태로 전기차 충전사업자의 유사시 배상보상 능력 확보가 미흡한 것이 현실이다"며 "이번 유니차저 전기차충전기 제품에 대한 배상책임보험 가입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최근 전기차 충전기에 대한 법 개정안도 발의되고 있다. 전기차 충전시설사업자가 화재, 폭발 등의 사고에 피해 보상금을 원활히 지급할 수 있도록 배상책임보험 가입을 의무화하는 내용의 '전기안전관리법 개정안'과 지하 주차장 등 옥내에서 전기차 화재가 발생하면 열폭주 등으로 진압이 어려움이 있는 만큼 옥내 전기차 충전시설에 대한 소방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하는 소방법률 개정안도 최근 국회에 제출되었다.


한편, 유니이브이는 30년 제조 전문 리모트솔루션㈜ 관계회사의 보유역량을 발판으로 2023년 환경부 완속충전시설 보조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서비스 사업자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뉴스 링크 : http://www.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7310

목록